디자인플러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디자인하우스가(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디자인플러스 design.co.kr (이하 “디자인플러스”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또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디자인플러스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이용함으로써, 이용자는 우리의 이용자로 등록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을 읽었고 이해하였으며 적용 받는 것에 동의하게 됩니다.

제2조(정의)

“디자인플러스”란 (주)디자인하우스가 온라인 포트폴리오, 멤버십, 콘텐츠 및 관련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및 플랫폼을 의미하며, 아울러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를 포함합니다.  

① “이용자”란 “디자인플러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디자인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디자인플러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디자인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디자인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하고 “디자인플러스”가 승인한 이메일 계정을 의미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 정보의 보호 및 거래 내용의 진실성과 명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결제비밀번호”란 서비스의 부정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에 직접 설정하는 인증 암호를 말하며, 별도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생체정보 인식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생체정보를 등록하여 결제비밀번호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디자인플러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디자인플러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디자인플러스”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디자인플러스”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디자인플러스”의 초기화면이나 팝업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디자인플러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디자인플러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공지기간 내에 “디자인플러스”에 송신하여 “디자인플러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 이용 자격)

① 이용자는 자신이 “디자인플러스”와 법적인 구속력이 있는 계약을 형성할 수 있는 경우에만, 그리고 본 이용약관 및 모든 해당 지역, 국가, 법률, 규정, 규제를 준수할 시에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18세 미만인 경우, 이용자의 부모나 보호자가 이용자를 대리하여 본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접속하는 데 대한 책임을 지게 됩니다. 이는 서비스를 통해 구매하는 물품에 대한 재정적인 책임을 포함합니다.

③ 13세 미만의 사람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접속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며, 본 이용약관의 위반이 됩니다.

“디자인플러스”가 이전에 서비스로부터 퇴출한 이용자들은 “디자인플러스” 재가를 거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플러스”는 본 이용약관 아래에서 명백히 승인되지 않은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본 이용약관 안에 명백히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여기 아래의 어떠한 권리, 직무나 의무를 이전하려 하여도 법적인 효력이 없습니다.

제5조(“디자인플러스”의 의무)

① “디자인플러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신뢰성 있는 온라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합니다.

②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디자인플러스”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디자인플러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만 이메일 또는 SMS 등을 통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합니다.

제6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금지된 활동들 중 어느 것에 참여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1) 서비스의 어느 부분을 (자동이나 비자동 “스크래핑” 등을 통해) 어느 매체로 복사, 배포 또는 공개. (2) 스팸 편지나 체인 편지 또는 기타의 원하지 않은 이메일을 전송. (3) 시스템의 무결성이나 보안을 방해 또는 위태롭게 하거나 서비스를 운영하는 서버간 전송을 판독하려고 시도. (4) 무효한 데이터, 바이러스, 웜이나 기타의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를 서비스를 통해 업로딩. (5) 계정 이름과 같이 개인적으로 식별 가능한 정보를 서비스로부터 수집하거나 채취. (6) 상업적인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 (7) 다른 사람임을 가장하거나, 어느 사람이나 단체와 이용자의 제휴관계를 허위로 진술하거나, 사기를 저지르거나, 이용자의 신분을 숨기거나 숨기려고 시도. (8) 서비스의 적절한 운영을 방해. (9) 서비스에서 제공되거나 허가된 것 이외의 기술이나 수단을 통해 서비스에 있는 콘텐츠에 접속. (10) 서비스에 대한 접속을 저지하거나 제한하기 위해 우리가 사용하는 조치(콘텐츠의 사용이나 복사를 저지하거나 막기 위한 특정기능 혹은 서비스나 콘텐츠의 사용 제한을 집행하기 위한 특정기능을 포함하나 그에 국한되지는 않음)를 우회. (11) 서비스의 소스코드를 디컴파일(decompile)하거나 역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하거나 달리 획득하려고 시도.

제7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거나 결제를 완료한 때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 또는 콘텐츠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안내를 제공하며, 시스템 장애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지연되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와 예상 일정을 고지합니다.

③ 다만, “디자인플러스”가 불가항력 또는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중단)

① “디자인플러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디자인플러스”는 제1항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써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다만, “디자인플러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디자인플러스”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이 경우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저장한 콘텐츠 및 관련 자료를 보호하기 위하여 합리적으로 가능한 조치를 취하며, 이용자가 필요한 경우 자료를 백업하거나 이전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의 접근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디자인플러스”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디자인플러스”는 서비스 내 게시판 등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10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디자인플러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디자인플러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디자인플러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계정(ID) 또는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도용한 경우, 또는 타인의 권리·명예를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디자인플러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디자인플러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디자인플러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디자인플러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1조(이용자 콘텐츠)

① 서비스의 일부는 이용자가 사진, 프로필 정보, 코멘트, 질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 이용자가 제공한 자료는 이후부터 “이용자 콘텐츠”로 지칭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콘텐츠를 게시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사람, 동물, 재산 등에 피해, 손상, 상해, 정신적 고통 등을 줄 수 있는 내용. (2) 아동에게 부적절하거나 개인식별정보를 요구하는 내용. (3) 범죄, 불법행위, 사기, 사생활 침해 등 위법·불법적 내용. (4) 인종차별,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침해, 외설적·포르노적·모욕적 내용. (5) 허위 또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 (6) 법률, 계약, 위탁관계상 제공 권한이 없는 정보.

③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콘텐츠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및 개인정보권을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합니다. 또한, 게시 콘텐츠에 포함된 음악, 가사, 사운드 등 모든 저작권을 소유하거나 사용할 권한이 있으며, 필요한 라이선스를 부여할 권한이 있음을 확인합니다.
④ “디자인플러스”는 단독 재량으로 본 조항 위반 콘텐츠를 거부 또는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이를 수행할 의무는 없습니다.
⑤ 이용자는 게시한 콘텐츠가 저작권 등록 또는 권리 단체 등록과 동등하지 않음을 이해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지적재산권”은 특허권, 저작권, 마스크 워크권, 저작인격권, 출판권, 상표권, 트레이드 드레스, 서비스 마크, 영업권, 기업비밀권 및 관련 신청, 등록, 갱신, 연장을 포함합니다.

⑦ 이용자는 게시한 콘텐츠(사진, 글, 영상, 디자인, 이름, 음성, 얼굴 등)가 서비스 운영, 개선 및 홍보 목적으로 “디자인플러스”와 계열사, 후속 사업에서 활용될 수 있음을 이해하며, 별도의 동의 없이 진행될 수 있음을 확언합니다.
⑧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의 콘텐츠를 복제, 수정, 편집, 번역, 배포, 전시, 공개 재생, 판매, 파생작업 제작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대한 별도 로열티나 보상을 받지 않습니다. 권한은 비독점적이며 전 세계적으로 적용됩니다.
⑨ 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되며, 제3자에게 무단으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⑩ 서비스 내 다른 이용자는 제공된 콘텐츠를 서비스 기능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용자의 권리가 침해되지 않도록 제한됩니다.

제12조(게시물의 관리 및 삭제)

①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콘텐츠(글, 이미지, 영상, 링크 등)에 대하여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또는 긴급한 경우 사후에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저작권, 초상권, 상표권 등)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2) 음란·폭력적 내용 등 공서양속에 반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되거나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4)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플랫폼의 목적과 무관한 내용인 경우. (5) 광고성·스팸성 게시물 등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③ “디자인플러스”는 권리자의 요청이 있거나,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불법 게시물이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게시한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디자인플러스”는 법령에서 특별히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저작권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의 신고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합니다.

제13조(저작권)

① 이용자 콘텐츠를 제외하고, 서비스 자체 및 서비스 내 모든 자료(소프트웨어, 이미지, 텍스트, 그래픽, 일러스트, 로고, 특허, 상표, 서비스 마크, 저작권, 사진, 오디오, 비디오, 음악 등)와 지적재산권은 “디자인플러스”와 라이선스 부여자에게 독점적으로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명시적 허락 없이 서비스에서 접속할 수 있는 자료나 콘텐츠를 판매, 수정, 복사, 배포, 공개, 출판, 각색, 편집, 파생작업 제작 등 어떠한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개선 또는 제품 관련 아이디어(“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제출 시, 무상이며, 요청되지 않았고, “디자인플러스”에 수탁 의무나 보상을 요구하지 않음을 동의합니다. “디자인플러스”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이전에 알고 있던 아이디어나 직원 또는 제3자로부터 얻은 유사 아이디어를 사용할 권리를 유지합니다.

제14조(개인정보보호)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구체적인 처리 방침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5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① 이용자는 “디자인플러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를 통해 구매를 신청하며,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이용할 멤버십 또는 서비스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 제한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에 대한 확인. (4)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이에 대한 “디자인플러스”의 확인 또는 동의. (5) 결제 방법의 선택.

② “디자인플러스”가 제3자에게 구매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처리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6조(계약의 성립)

① “디자인플러스”는 제10조에 따른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유료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디자인플러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제반 법령 및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② “디자인플러스”의 승낙은 제17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디자인플러스”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또는 취소 등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17조(지급방법)

“디자인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또는 멤버십 이용요금의 결제는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디자인플러스”가 정한 방식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디자인플러스”와 계약을 체결했거나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결제

제18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플러스”는 배송 전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가 이미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제15조의 멤버십 환불 및 해지 규정에 따릅니다.

제19조(멤버십 환불 및 해지)

“디자인플러스”에서 제공하는 “Y 멤버십”은 1년 단위의 연간 이용권으로, 결제일로부터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멤버십 취소 및 환불 기준

(1) 청약철회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을 경우 100% 환불됩니다. 단, 전시 티켓 등 이미 별도로 제공된 혜택이 있을 경우, 해당 금액(정상 판매가 기준)은 환불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2) 청약철회 기간(7일) 이후: 6개월 이내일 경우 결제 금액의 30% 환불, 모든 서비스 권한 즉시 중지(포트폴리오 유지 가능하나 신규 등록 및 수정 불가), 6개월 이상 경과 시 환불 불가합니다.

② 즉시 종료 시 유의사항

(1) 포트폴리오 신규 등록 및 수정 권한 즉시 중단. (2) “Y 멤버십” 비가입자 상태로 즉시 전환. (3) 이용권 보관함 내 모든 멤버십 혜택 즉시 중단. (4) 종료 후 1주일 이내에는 재철회 불가. (5) 환불금은 결제 시 사용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

③ 환불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따라 처리됩니다.

제20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디자인플러스”와 유료 멤버십 이용계약을 체결한 날 또는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날 중 늦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②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이미 개시된 경우. (2) 이용자가 계정을 활성화하거나 포트폴리오 등록, 멤버십 혜택 이용 등으로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한 경우. (3)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③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이용자는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또는 정정에 필요한 비용은 “디자인플러스”가 부담합니다.

제21조(외부 사이트와의 연결)

“디자인플러스” 웹사이트에는 다른 웹사이트나 외부 서비스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디자인플러스”는 해당 외부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거래에 대해 통제권이 없으며, 그로 인한 손해나 분쟁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디자인플러스”가 명시적으로 보증 또는 제휴를 표기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22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디자인플러스”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광고 및 정보를 홈페이지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디자인플러스”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면책)

① 천재지변, 불가항력, 합리적 통제 범위 밖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불가 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기대되는 수익 손실, 자료 활용 손해 등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게시한 정보·자료·사실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지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 “디자인플러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의 고의·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분쟁해결)

① “디자인플러스”는 이용자의 정당한 의견·불만을 반영하기 위해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제출된 불만 사항은 우선적으로 처리하며, 신속 처리가 어려운 경우 사유와 일정은 즉시 통보합니다.
③ 전자상거래 분쟁 발생 시,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릅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디자인플러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디자인플러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 그리고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